레드커런트 영농형 태양광시스템 완공

목록으로

BayWa r.e.)는 네덜란드 자회사 GroenLeven과 공동으로 네덜란드 바데노이엔(Wadenoijen)에 지역에 위치한 레드커런트 농장에 1.2 MW 규모의 영농형 태양광시스템을 설치하였습니다.

리니 쿠스터(Rini Kuster) 씨가 운영하는 본 레드커런트 농장은 기존 플라스틱 구조물을 모두 제거하고, 내구성이 우수하고 반영구적인 4,500 장의 영농형 태양광모듈을 설치하여, 가혹한 기후 환경으로부터 작물을 보호하고 보다 안정적인 재배 기후를 조성함과 동시에 깨끗한 그린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BayWa r.e.는 지난 2020년도 네덜란드 바베리흐(Babberich)에 위치한 라즈베리 농장에 2.67 MW 규모의 유럽 최대의 영농형 태양광시스템을 설치한 바 있습니다.

영농형 태양광시스템은 우박, 폭우, 폭염 등의 가혹한 기후환경으로부터 작물을 보호하는 역할을 함과 동시에 깨끗한 그린에너지를 생산하여,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리니 쿠스터 씨도 최근 이상기후 현상이 잦아지면서 습한 기후에 곰팡이 피해를 입는 경우가 잦았었는데, 영농형 태양광시스템을 설치한 후에는 한여름에도 기온이 10도 정도 시원하게 유지되고, 장마 기간에도 습도가 적정하게 유지된다고 합니다.

BayWa r.e.는 유럽 전역에서 2022년까지 배, 사과 등 다양한 농작물을 대상으로 35 MW 이상의 영농형 태양광시스템을 설치할 계획입니다.

목록으로
김 찬 수
사업개발팀장
BayWa r.e. Korea Co., Ltd.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