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선택
대한민국
다른 국가 선택
현재 국가
대한민국
국가
언어
소셜미디어
국가
언어
소셜미디어

Octopus Hydrogen과 BayWa r.e. MOU 체결

목록으로

Octopus Hydrogen과 BayWa r.e.는 영국의 신재생에너지 발전소에 혁신적인 그린수소 생산시설을 설치하기 위한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본 MOU에 따라, BayWa r.e.가 영국 내 운영 중인 태양광 및 풍력 발전소에 Octopus Hydrogen이 그린수소 생산을 위한 전기분해, 압축 및 이동식 저장 시설 등을 설치하게 됩니다. BayWa r.e.가 일차적으로 선정한 태양광 및 풍력 발전소는 2023년 초부터 매일 약 6,500 kg의 그린수소를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렇게 생산된 그린수소는 Octopus Hydrogen이 생산현장에서 일정 기간 보관 후 추후 수요자에게 직접 공급하게 됩니다.

그린수소의 생산에 있어 전기요금이 생산원가에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높습니다. 그린수소 생산설비와 결합된 신재생에너지 발전소는 발전량의 약 30~40%를 그린수소 생산설비로 직접 공급하고 그 나머지를 계통망으로 공급하게 됩니다. 이는 계통망의 용량부족으로 인한 신재생에너지 발전소를 출력제한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영국이 2050년까지 넷제로(Net-Zero)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그린수소가 필수적이며, 이를 위해 2030년까지 5 GW의 저탄소 수소 생산설비를 구축할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린수소는 물류, 해운, 항공 등 탄소절감이 어려운 분야에 가장 적합합니다.
 

목록으로
김 찬 수
태양광사업본부장
BayWa r.e. Korea Co., Ltd.
맨 위로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