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시아 제외 최대 수상 태양광 프로젝트 완공

목록으로

BayWa r.e.는 네덜란드 자회사 GroenLeven과 함께, 아시아를 제외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수상 태양광 프로젝트인 41.1 MW 젤링엔(Sellingen) 프로젝트 및 29.8 MW 위버메르체스(Uivermeertjes)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완공하였습니다.

아시아를 제외한 전 세계에서 세번째로 가장 큰 수상 태양광 프로젝트도 BayWa r.e.가 개발하고 완공한 27.4 MW 봄호프슈플라스(Bomhofsplas) 프로젝트입니다. 이로서 BayWa r.e.가 유럽에서 개발한 수상 태양광 프로젝트는 총 11개로 전체 규모는 180 MW에 달해, 아시아를 제외한 전 세계에서 최대의 수상 태양광 개발회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하였습니다.

수상 태양광은 사용하지 않는 수면을 활용해 청정에너지를 생산하므로, 토지를 다른 용도로 사용하고자 하는 수요로부터 자유로운 장점이 있습니다. 젤링엔 및 위버메르체스 프로젝트는 모두 과거 토사채취용으로 이용되었던 호수에 개발되었으며, 지역 주민과의 협의를 통해 경관을 해치지 않는 방향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지역상생자금을 통해 지속가능성을 위한 활동 및 지역마을에 투자도 지원할 계획입니다.

두 프로젝트 모두 주변 생태계 및 생물다양성을 보전하기 위한 설계도 빠트리지 않았습니다. 호수 내 퇴적층의 동식물군을 보호하기 위해 호수의 가장 깊은 부분에 수상 태양광을 설치하였습니다. 또한 최근 한제 대학교(Hanze University) 응용과학부 및 Buro Bakker/AKTB 연구소의 연구결과에 따라 수상 태양광 주변 환경에 끼치는 악영향이 없는 것으로 밝혀진 BayWa r.e.의 시스템을 모두 적용하였습니다.

목록으로
김 찬 수
프로젝트개발팀장
BayWa r.e. Korea Co., Ltd.
맨 위로